조국 사면 뒤 열린 조국혁신당 의원총회(서울=연합뉴스) 황광모 기자 =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. 2025.8.12 hkmpooh@yna.co.kr(서울=연합뉴스) 황광모 기자 =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. 2025.8.12 hkmpooh@yna.co.kr


조국혁신당이 내일(13일) 당무위원회를 열어 조국 전 대표의 특별 사면·복권 이후 본격적인 당 진로를 논의합니다.

백선희 원내대변인은 오늘(12일) 의원총회 뒤 기자들과 만나 "당과 조 전 대표의 행보는 내일 당무위에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"고 말했습니다.

당무위에서는 새로운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조기 전당대회 개최 절차가 주요 안건이 될 전망입니다.

내년 7월까지인 현 지도부 임기를 단축하기 위해서는 지도부의 결의와 최고위원회 의결, 당무위 인준, 전 당원 투표 등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만큼, 당무위에서 이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.

내년 지방선거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.

서왕진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"조 전 대표의 사면·복권은 다시 개혁의 푯대를 굳게 잡으라는 시대의 명확한 요구"라며 "조국혁신당 2.0 시대를 열고 민주 진보 진영의 압도적 승리를 위한 지방선거 전략 수립에 본격 착수할 것"이라고 밝혔습니다.

#조국 #혁신당 #지방선거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이승국(kook@yna.co.kr)

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!

ⓒ연합뉴스TV, 무단 전재-재배포, AI 학습 및 활용 금지

  • 좋아요

    0
  • 응원해요

    0
  • 후속 원해요

    0

ADVERTISE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