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뉴스1번지] 안세영 "싸우려는 의도 아냐, 운동에만 전념하고파"

<출연 : 백길현 스포츠 부장>

저희가 지금 안세영 선수의 입장 발표와 관련해서 이번 내용들 지금 백길현 스포츠 부장과 함께 더 자세하게 얘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.

어서 오십시오.

<질문 1> 조금 전에 안세영 선수가 귀국을 하면서 하는 메시지에 많은 관심이 쏠렸었는데 정말 짧은 입장을 발표하고 퇴장을 했습니다. 좀 어떻게 들으셨습니까?

<질문 2> 그리고 지금 아침에 김택규 회장이 선수단보다 일찍 입국을 하면서 갈등이 없었다 이렇게 얘기를 했고 또 보도자료를 보시면 지금 협회가 많이 잘못하고 있는 것처럼 다뤄지고 있는데 보도자료를 보시면 이해가 될 것이다 이런 얘기를 했거든요. 보도자료는 언제쯤 나올 예정인가요?

<질문 3> 앞서 대한체육회에서는 선수 의사에 따라 기자회견은 참석하지 않았다라고 했지만, 안세영 선수는 아무 말 말고 기다리라고 하더라고 발언을 해서 이게 지금 진실 공방이 된 상황인데 이 부분은 어떻게 저희가 생각을 해야겠습니까?

<질문 4> 다시 한 번 좀 짚어보자면 안세영 선수가 28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을 따고 온 국민이 환호하고 안세영 선수 본인도 굉장히 기뻐하고 나서 이후 기자회견에서 어떻게 본다면 작심 발언을 내놨습니다. 안세영 선수가 왜 이 발언을 내놨는지 다시 한번 좀 짚어주신다면요?

<질문 5> 안세영 선수가 이렇게 작심 발언을 한 배경에 대해서 싸우려고 하는 의도가 아니다, 운동에만 전념을 하고 싶어서 이렇게 발언을 한 것이라고 방금 입국장에서 얘기했는데요. 가정입니다만 협회와 안 선수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는 경우를 좀 저희가 생각을 해 본다면 안세영 선수의 국가대표 활동, 선수 활동은 좀 어떻게 예상을 해 볼 수가 있을까요? 협회 없이 국가대표로 또 출전을 할 수가 있습니까?

<질문 6> 앞서 말씀해 주신 대로 배드민턴협회 보도자료가 아마 곧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그 보도자료도 안세영 선수가 참고해 보지 않을까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안세영 선수가 기자회견이라든지 이런 자리를 통해서 어떤 본인의 입장을 표명할 것이냐. 그 부분은 좀 어떻게 봐야겠어요?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(끝)

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!

ⓒ연합뉴스TV, 무단 전재-재배포, AI 학습 및 활용 금지

  • 좋아요

    0
  • 응원해요

    0
  • 후속 원해요

    0

ADVERTISEMENT